본문 바로가기

운동에 대한 필수 정보!!

트레이너의 바디프로필 후기! 서울 이태원 헬리오스 스튜디오

안녕하세요 성태경트레이너입니다.
매년 다이어트를 진행하며 바디프로필을 찍고 있는데요 올해도 여름준비를 위해 다이어트 후 촬영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여태껏 제 관리회원님들 촬영과 저의 촬영을 위해 여러 곳을 돌아다녀봤는데요, 이번에 다녀온 곳은 서울 이태원에 있는 헬리오스 스튜디오 였습니다. 이번의 준비과정에 스튜디오 후기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다이어트 진행기간

이번 다이어트는 4개월을 잡고 진행을 하였고 4개월 동안 식사와 운동을 병행하며 진행을 하였습니다.
체지방은 15퍼센트에서 시작해서 약 9킬로 정도 함량 후에 진행을 하였습니다.
 
 

촬영 전

 

촬영 전 체지방 15% 사진

 
촬영 전에는 몸에 14킬로의 지방량이 있었는데요 약 8~9킬로의 감량을 목표로 잡고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이어트 시작

1) 운동시간
1시간~ 1시간 30분의 웨이트로 시작을 하였습니다. 하루에 1번 주 5일 진행으로 하되, 컨디션이 좋거나 쉬는 날의 경우에는 하루에 아침, 저녁으로 2번의 근력운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유산소 운동 없이 근력운동만으로 3개월 진행하였습니다. 나머지 1개월은 하루에 40분의 유산소를 추가하였습니다.
 
운동을 오래 하시고 근력운동 무게를 잘 다루시는 분들은 유산소 없이도 식단과 근력운동만으로도 체중 감량이 잘 일어나실 텐데요, 운동을 하신 지 얼마 안 되셨거나 근력운동이 잘 안 되시는 경우에는 유산소 운동을 꼭 병행해 주셔야 빠른 감량이 가능합니다!

2) 식단
 
아침은 일반식으로 섭취하였습니다. 저는 아침을 꼬박 챙겨 먹기 때문에 매일 집에 차려져 있는 메뉴가 달라고 제가 신경 쓴 부분은 밥양을 1 공기(200g)로 정해서 먹었습니다. 반찬은 매일 바뀌지만 국물은 섭취하지 않았고 야채랑 단백질류의 고기가 없을 경우에는 닭가슴살로 1인분의 단백질(20g)을 섭취를 꼭 해주었습니다.
 
점심 같은 경우에는 제가 아침 일찍 출근을 하여 근무시간이 긴 편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유동식으로 섭취를 하였는데요, 물통에 오트밀(100g)이랑 보충제(40g) 혹은 미숫가루(50g)랑 보충제를 섞어서 홀짝홀짝 마시며 일을 진행하였다. 점심은 간단하게 섭취를 하였습니다.
 
저녁은 밥 1 공기랑 닭고기 혹은 지방이 없는 돼지고기를 섭취하였고 가끔씩은 오리고기도 섭취하였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건 양은 딱 정해놓고 정해진 양만 식사를 하였습니다.(150g) 양을 정해놓고 드시면 메뉴가 바뀐다 하더라도 몸무게의 편차가 크지 않고 일정하게 계속해서 감량이 가능합니다.
 
퇴근 전 오트밀과 보충제를 물통에 타서 한번 더 섭취하였습니다.(10시 퇴근) 정해진 3~4끼의 식사를 매번 챙기거나 차려먹기 현실적으로 힘든 부분이 많이 때문에 간단한 유동식이 다이어트할 때 섞이게 되면 식사시간도 빠르고 매우 간편하게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루 총칼로리는 2500kcal 정도 섭취를 한 거 같습니다. 남성과 여성 그리고 근육량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이 글을 보고 따라 하시기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칼로리를 체크하고 맞춰가는 게 중요합니다.
 

사진 콘셉트 정하기

1) 자신의 신체 중 가장 이쁜 부위를 알기
이제 어느 정도 감량이 잘 되고 있고 몸의 윤곽이 드러나기 시작하면 자신의 몸의 부위 중 어디가 가장 돋보이는지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바디프로필 촬영이란 것은 모든 몸의 부위가 완벽하지 않더라도 실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진 컵센이랑 포즈에 따라 자기의 장점부위를 부각하고 약점 부위를 가리면 되기 때문에 먼저 자신의 신체 중 근육이 발달이 잘되고 이쁜 부위를 먼저 찾으시길 바랍니다.
 
2) 포즈 생각하기
이제는 자신의 장점을 부각할 수 있는 자세나 포즈를 생각해주셔야 하는데 어떤 포즈를 취해야 할지 잘 모르실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기존에 사진을 찍은 많은 분들의 후기 사진을 참고하여 자신의 맘에는 자세를 생각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3) 의상 준비하기
사진은 이쁜 배경과 의상에서 나오는 아오라를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몸의 완성도가 떨어지더라도 의상이랑 배경의 힘을 빌린다면 모델 부럽지 않을 정도로 신비감을 주는 사진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노출을 많이 하는 방법도 있지만 옷을 걸치되 반만 노출하는 경우에는 오히려 더 궁금증을 유발하거나 더 신비감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진행하게 되면 사이즈가 많이 변해 평상시에 입던 옷이 핏이 많이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빠졌을 때 체중으로 의상을 구매하시거나 감안해서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가슴부위와 복부부위가 강점이며 이 부분을 강조하기 위한 의상과 포즈를 생각하였습니다.
보통은 자신의 약점부위는 가리면서 강점을 부각하는 부위가 제일 좋습니다.

이와 같이 다이어트 감량해 성공해 선명한 근육분리도와 자신의 강점부위를 살린 포즈, 의상이 합쳐지게 되면서 성공적인 바디프로필 사진이 나오게 됩니다.
 

다양한 배경이 있는 스튜디오 선정하기

스튜디오마다 고유의 배경이 있습니다. 흔히 있는 배경이 있는가 하면 마치 해변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배경이나 어디에서는 볼 수 없는 배경들, 보고 나서 탄성이 자연스레 흘러나오는 배경들이 있습니다. 스튜디오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 부분도 고려해서 선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스튜디오까지 걸리는 시간도 고려해서 선정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이동시간이 너무 길어지게 되면 당일날 컨디션 조절이 더 안되기 때문에 너무 멀지 않은 거리에 있는 스튜디오 선정이 좋습니다.
 
제가 찍은 헬리오스 스튜디오는 옥상에 야외촬영이 또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았기에 저 또한 야외에서 촬영을 하였고 날씨가 밝고 좋았기 때문에 멋진 사진으로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헬리오스 스튜디오 야외촬영

이렇게 사진은 잘 나오게 되었으며 촬영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 진행되었습니다.
배경도 이쁘고 작가님도 친절하고 다 좋았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작가님이 요구하시는 자세는 저의 몸이 좀 작아 보이는 자세였습니다. 자세를 잡아주시는 디테일은 좀 아쉬웠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최종본을 고르는 과정에서 고민도 많이 했고 생각보다 선택지가 많이 없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제가 준비하던 포즈들이 있어 괜찮게 나온 사진들도 있었습니다.
 
혹시 모르는 상황에 촬영 전에 충분한 자세 연습이 필요하며, 혼자 하기는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주변 트레이너분들에게 상담을 받거나 조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저의 헬리오스 스튜디오 바디프로필 촬영 후기였습니다. 요즘 바디프로필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혼자 하려고 하면 어려운 점이 무척이나 많으실 겁니다. 전문가의 지도를 받아 이쁜 바디프로필을 촬영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바디프로필 문의
kakaotalk : wbfprhs1
insta : magic_kinggye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