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이의 하루

쿠팡 플렉스 택배 단기알바 정산 후기 및 급여 수익 공개

안녕하세요~~ 티격태경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부업으로 했던 쿠팡 플렉스의 후기 겸 저의 일한 시간과 수익을 공개할까 합니다!!

 

쿠팡 플렉스 알바 하는 방법이나 후기는 밑에 링크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wbfprhs1-12.tistory.com/10

 

코로나 쿠팡 플렉스 택배 배송알바 리얼후기~~! 용인, 동탄캠프 + 수익

안녕하세요~~ 티격태경입니다. 요즘 코로나때문에 적적하고 집에서 하는 간단한 부업이나, 단기 아르바이트 많이 알아보실텐데요 제가~~~ 쿠팡 플렉스 알바를 최근에 한 8일정도 일을 하였습니

wbfprhs1-12.tistory.com

 

' 용인2캠프, 동탄2캠프 위치 '

용인 2캠프 위치

용인 2캠프 같은 경우는 네비에 찍은 대로 가시면 됩니다. 가다 보면 커다란 다이소라고 써진 물류센터 있습니다. 거기 입구로 들어가시면 사람이 나와서 친절히 길 설명해줍니다! 가실 땐 신분증이랑 핸드폰 어플 꼭 깔고 가시구요~!

 

 

동탄2캠프 위치

혹시나 동탄 2캠프로 가시게 되면 T맵 어플을 까셔서 동탄 1캠프 치고 나오는 데로 가시면 되구요

 

마지막 최종 목적지로 가면은 다른 곳이기 때문에 마지막 사거리에서 우회전을 해주셔야 합니다.

 

쭉 올라가시다 보면 바로 보이는 바리게이트 말고 2번째 바리게이트(위로 올라가 있음) 안으로 좌회전해서 들어가시면 물류센터 안으로 들어가는 깊은 통로가 있습니다. 그대로 쭉 올라가시고 올라가게 되면 차들이 2줄로 서 있을 겁니다.

 

거기에서 비상등이 켜진 차가 있는 줄이 동탄2캠프구요 불이 안 들어오는 줄은 동탄1캠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어떤 캠프로 가야 할까?'

 

일단 일을 시작하실 거라면 캠프도 잘 골라야 합니다.

 

이거에 따라 기름값부터 시작해 하루 일당, 일 난이도가 바뀌기 때문이죠.

 

오히려 조용한 동네에 있는 캠프가 일하기는 훨씬 수월할 수 있습니다.

택배도 도어락이 없고 비밀번호 없이 바로 입장하게 되면 퇴근 시간이 진짜 빨라집니다.

 

대도시 주변에 있는 지역은 도로도 좁고 퇴근시간에 길 막혀서 일 못합니다.. 그리고 주차할 곳이 없어서.. 현타 많이 옵니다.

 

그래서 우리 집이랑 가까운 캠프가 있다? 어플로 먼저 봐보시면 활동범위가 무슨동~ 무슨동까지인지 체크 가능하고 인터넷에 사람들 후기 보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일 난이도가 캠프마다 무슨 차이가 있나?'

 

먼저 제가 일한 곳은 2곳으로 용인2캠프, 동탄2캠프에서 일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용인으로 갔었는데 주간은 거의 배정이 되지도 않고 야간에만 배정이 되더군요.. 물량이 4~50개 정도 받아서 진행을 했지만 어떤 날은 30개 받은 날도 있고 해서 사실상 큰돈이 되지는 않았어요.

 

그리고 보통 배송 1번으로는 돈이 적다 보니 배송 2번을 이어서 하고 싶은데(ex. 주간 후 주간-신선 백업, 야간 후 심야 백업 등) 용인 2 캠프는 1일 1배송밖에 안된다 그래서 30개 한 날도 끝나고 집에 바로 돌아오고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주유비 다 따지면 얼마 남지도 않더라구요.. 30개 하면 27000원인데 기름값이 만원 조금 넘었으니까요.

그래서 캠프를 바꿨습니다...

 

일 끝난 후 내모습

 

 

 

 

 

 더 가깝고 하루에 두 탕이 가능한 동탄2캠프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일단은 동탄 2캠프가 물량도 더 많이 줬고 접수하는 족족 매일매일 뽑혀서 1주일간 쉬는 날 없이했습니다. 하루 2탕도 몇 번 진행했습니다.

 

이런 부분은 만족했지만 아무래도 캠프가 작다 보니 대기시간이 길었는데요. 보통 20~40분 사이 기다렸던 것 같습니다.

 

여기는 좋았던 게 신청 시 당첨 확률이 매우 높아, 거의 1주일은 안 쉬고 계속 나갔습니다!!

 

이렇게 배송 캠프마다 장단점이 있으니 확인 후에 맞는 데로 가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제가 일을 해보니.. 가장 흠이라고 할만한 단점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바로 택배를 배정받고 싣고 배송 출발하는 순간부터는 택배에 대한 배송책임은 오로지 자기 자신한테만 있다는 겁니다.

이 부분은 캠프에서도 포용해주거나 도움을 줄려고 하지는 않습니다.

 

한 번은 이런 일 있었습니다.

 

배송을 갔다가 어플에 현관문 비밀번호를 안 적혀있고, 경기실 벨도 안 받아서 공동현관에 짐을 두고 왔습니다.

 

근데 다음날 캠프에서 전화가 와서 거기에 물건을 두었다가 분실되면 제가 배상을 해야 된다고 다시 회수해오라고 하는 겁니다.

 

그래서 가보니 그 자리에 없었고 경비원 분도 모른다고 했습니다. 캠프 관리자에게  말씀드렸더니, 배상하는 계약서를 작성하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작성 전에 구매자가 가져갔을 수 있을 가능성이 있지 않냐고 했더니..

전화를 안 해봐서 모른다고 하시는 겁니다. (여기서 좀 당황했습니다... 전화도 없이 바로 작성을 하라고 하시니)

여기 입장에서는 이런 일들이 많다 보니 빠르게 일처리를 하려고 하셨는지 확인 없이 적으라고 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확인이 필요할 것 같아서 구매자 번호를 알려달라니까 구매자 번호 기재가 안되어있어

자기네들도 모른다는 겁니다.. (응...? 뭐지 했습니다.. 책임감이 없는듯한 행동)  

 

그래서 제가 직접 그 아파트 경비실에 전화를 해 구매자한테 물건을 가져가셨는지 물어봐달라고 요청드렸습니다.

 

그 결과... 구매자 분이 가져간 게 확인이 되었고, 이 사실이 확인이 안 되었으면 제가 보상을 했었어야 될 뻔한 거죠..

 

그래서 거기서 느꼈던 게 단순히 편하게 일 할 수 있는 것만은 아니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모든 책임은 저한테 있으니까 말이죠

 

그러다가 값비싼 물품을 분실하게 된다면.. 그날 일당은 다 까일 수 있으니까요 (정확히는 제품의 도매가만큼 월급에서 삭감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여러분들도 이런 부분은 조심해서 오배송 나지 않게 배송하셔야 월급 삭감 안되고 편하게 일하실 수 있습니다!!

 

 

 

'정산은 어떻게 되나?'

 

이건 사실 캠프마다 차이가 있어서 해당 캠프 카카오톡으로 물어보시는 게 가장 정확하고요

 

1일~15일까지 일한 내역은 그 달 25일

15~30일까지 일한 날은 다음 달 10일에 정산이 됩니다. 정산 날이 공휴일일 경우는 다음날로 진행이 됩니다! 시간은 오후 3~4시 사이에 들어왔고요

 

그리고 추가로 내가 일한 내역 정산표를 받아 보겠다 하시는 분들은

 

<정산내역서 요청 양식>
정산내역서 요청기간: 월  차

성함:

배송 아이디:

배송 캠프:

연락처 : 

생년월일 


-계좌정보
 >은행명 :
 >계좌번호 앞 2자리 :
 >계좌번호 끝 4자리 :

 

양식에 맞춰서 flexpay@coupang.onmicrosoft.com 여기로 메일 보내시면 답장을 받으실 수 있으며 정산 날 전에는 받아보실 수 없으니 가장 빨라도 정산날 요청하셔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형식은 이렇게 도착하며 제가 일한 총 8일 동안 43만 원 가까이 벌었습니다.

 

 

 

'쿠팡 플렉스 배송 알바를 해본 솔직한 심정'

 

솔직히 저 같은 경우는 불만이 많은 성격도 아니고 묵묵히 자기 할 일 하는 스타일이지만

처음에 진짜 괜찮다 싶었지만 할수록 단점이 좀 많이 보였습니다.

 

일단 편할 때는 진짜 편하고 일사천리로 해결되면 파트타임으로 돈 잘 벌어갑니다.

하지만 현실성을 따져봤을 땐 원하는 대로 잘 되진 않습니다.

 

일단은 저는 평택에서 동탄을 오갔기 때문에 기름값이 많이 나갔습니다.

 

1. 기름값이 많이 나간다 (저는 저 봉급의 30% 정도 썼던 것 같습니다.)

2. 식사 제공 + 주차요금 제공이 안된다. (일 하다 보면 현실적으로 주차 힘든 곳은 주차장 이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3.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 (도착해서 대기시간, 물품 받는 시간, 차에 싣는 시간, 배송지까지 가는 시간 등.. 은근히 시간 오래 걸립니다. 이 시간까지 근무시간으로 포함했을 시 최저시급이 안 나올 때도 있습니다.)

4. 배송 물품과 지역이 랜덤이다. (배송 물품이 대왕 티슈나 락스, 물 같은 무거운 물건이 걸리면 헬입니다. 지역도 원룸촌, 주소지 잘 안 보이는 달동네, 오피스텔 촌 등 이런 곳은 속도도 안 나고 집 찾다가 시간 많이 소비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돈이 꼭 필요하면 하시되, 월급이 바로 들어오는 건 아니니 고려해서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저는 날도 춥고 해서 한동안 할 일이 없을 듯합니다.

 

이상으로 쿠팡 플렉스 배송 알바 후기와 정산 날짜, 수익에 대해 얘기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