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이의 하루

코로나 2.5단계로 인한 트레이너의 하루2

안녕하세요 티격태경입니다!

실업자의 하루가 또 시작되었습니다.. 오늘도 저의 하루는 특별한건 없었지만.. 정부에서 지침한 헬스장 폐장은 27일까지라 운동도 못하고, 집에 누워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많이 게을러지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확실히 꾸준히 운동을 하다가 쉬게되니 체중이 급격하게 증가했습니다... (촬영 끝난지 얼마나 되었다고..)

침대에 누워있는 시간도 길어지고.. 밤에 제 시간에 숙면을 취하기도 힘들어지고 생활패턴마저 아예 바뀌어버렸습니다.. ㅠㅠ

 

 

오늘도 아침에 일어나서 밥을 먹는데 근육을 사용 될 일이 없으니 몸이 너무 경직이 되어 등이랑 목에 통증이 오기 시작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기필코 운동을 하고자 스트랩을 들고 집 앞 산으로 향했습니다!!

혹시나 이 시기에 왜 산을가냐 하시는 분이 계실까봐 미리 말씀드립니다! 동네 뒷산인데 철봉대가 있는 위치는 사람이 지나다니지 않습니다! 마스크 잘 착용 후 하산시에도 10m이상 간격으로 유지하며 하산 완료했습니다!

 

오버헤드 그립 풀업


처음으로는 턱걸이를 실시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많이 하는 넓이(오버 그립으로 어깨 넓이보다 1.2배 넓게 잡았습니다)

몇 번 하고 나니 몸이 좀 풀려서 총 12개부터 시작해서 마지막은 5개까지 총 12세트 진행했습니다😏

그 다음에는 간격은 좁게 그립은 언더그립으로 잡고 등 중, 하부를 겨냥해서 7개 4세트를 진행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턱걸이를 잘하고 싶은데 무게가 무겁다보니 갯수도 많이하기 힘들고 힘이 빠져서 더 진행을 못하시는데, 그 때는 도움닫기(발 딛고 점프 후 위에서 버티면서 내려오는)를 이용해서 남은 갯수를 채워주시면 되겠습니다!

 

언더 그립 풀 업

 

세번째 운동은 푸쉬업을 진행 했습니다!

20개씩 7세트를 진행했습니다. 나중에는 높이를 더 낮춰서 진행했답니다😮

 

푸쉬업

 

그리고 마지막 딥스!
딥스는 촬영을 하지 못하였는데요 10개씩 6세트 진행하고 운동을 마무리 했습니다~~!

이렇게 하여

턱걸이 오버헤드 그립 12-5개 12세트
턱걸이 언더그립 7개 4세트
푸쉬업(팔굽혀펴기) 20개 7세트
딥스 10개 6세트

해서 등, 가슴 운동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제가 운동하는 곳은 사람이 한명도 없었고, 등산하고 하산 시 간격 10m이상으로 충분히 유지하며 완료했습니다!)

 

집 들어가는 길 인증샷!

 

확실히 굳어있던 상태에서 운동을 하니 몸의 열도 바로바로 오르고 등 가운데(중부 승모근, 능형근) 통증이 사라졌구요, 또 무기력하고 게을렀던 컨디션이 활동적으로 많이 돌아왔습니다! (혈류 공급이 많아지고 산소 섭취량이 많아짐으로 인해)


역시 헬창은 운동을 해야 스트레스 해소도 되고 컨디션도 바로바로 돌아오네요! 그렇게 집에가서 탄수화물이랑 단백질을 아주 맛있게 섭취했습니다💪💪

아직도 헬스장이 영업을 재개할려면 1주일의 시간이 남았는데 격상 논의중이라 폐장시간이 길어질 가능성도 있어 마음이 조마조마 합니다!

내일은 집 앞 잔디밭에서 런지랑 점프스쿼트로 동네를 돌아볼까 합니다! (사람들이 잘 다니지 않는 길로 확실하게 선정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집 앞에서 사람 없는 시간대에 간단한 운동으로 떨어진 컨디션 회복해보셔요~~!